아이코리아 아동발달연구원

닫기

아이들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 아동발달과교육연구원과 함께 하세요.

소리를 만들어 보세요/정현주/출판사 아이코리아

홈 > 아동발달전문가 양성 > 대외협력 연구 > 정부기관 공모사업

대외협력 연구

정부기관 공모사업

서울시 공모사업

2001년 ~ 2011년 기간 동안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각종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였으며, 서울시로부터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본 사업으로 일반교육현장의 유아교육 교사, 비장애아동의 학부모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장애에 대한 편견, 인식 등을 개선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장애형제가 있는 가정에서 소외되어 발달문제를 보이는 비장애 형제에 대한 개입을 통해 장애아의 일차적 환경인 가정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장애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현장의 전문가들과 교사들에게 재교육의 기회와 상담기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2012년 ~ 2013년 기간 동안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다문화 프로그램 사업을 실시하였으며, 우수단체상을 수여하였습니다. 본 사업으로 다문화가정의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녀의 사회적응력을 높여 다문화가정의 역량을 증진 시켰으며, 다문화가족의 사회수용성 증진, 다문화 인식개선, 개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여 다문화가정의 사회적응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 공모사업・경력단절여성 R&D복귀를 위한 상담운영 사업

2014년 1월~12월 기간 동안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WISET)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결혼 ,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학기술인들이 복귀 전후로 겪는 심리적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담프로그램과 교육을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