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아동발달연구원

닫기

아이들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 아동발달과교육연구원과 함께 하세요.

시간이야기/정현주/출판사 아이코리아

홈 > 정보 및 자가진단 > 자료실

자료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코로나19 - 마음건강지키기 1탄] 사회적 위기상황에서 우리아이 마음건강 지키기
작성일 2020-03-05 조회수 464 첨부파일

사회적 위기상황에서 우리아이 마음건강 지키기

코로나19로 사회적으?로 위기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지내시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시기에 신체적인 건강, 안전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지만, 아이들의 심리적인 상태를 안정시키는 것에도 충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아이들이 지나친 공포나 불안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

 

연일 매스컴에서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자극적인 뉴스나 기사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또한 어른들도 이 사태를 걱정하고 한숨을 쉬면서 불안해하는 모습들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기도 하지요. 이럴 때 심리적인 방역이 약한 아이들, 불안한 기질을 가지고 있던 아이들은 마음속에 이러한 불안을 점차 키워갈 수 있습니다. 이는 이후 뇌발달이나 정서적 안정감의 발달을 헤칠 수도 있으므로, 지나친 공포나 불안에 노출되지 않도록 자극적인 뉴스들을 제한 주시고, 부모님께서도 좀 더 의연한 태도를 보여줌으로서 아이들이 심리적으로 안전하게 이 시기를 지날 수 있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또한 이럴 때 일수록 식사도 규칙적으로 하고, 환기도 자주해서 기분을 전환하며,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 신체적인 활동들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서 심리적인 건강,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무엇보다 아이들이 일상을 즐겁게 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아이들과 충분히 긍정적인 시간을 많이 보낼수록 아이들의 심리적인 면역체계는 튼튼해집니다. 아래 올려드린 자료를 참고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많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조금 만 더 힘을 내시길 바랍니다.

우리 부모님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