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아동발달연구원

닫기

아이들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 아동발달과교육연구원과 함께 하세요.

시간이야기/정현주/출판사 아이코리아

홈 > 프로그램 > 가족영역 > 가족상담

가족영역

가족상담

다문화 가족 언어프로그램

의사소통 문제를 가진 다문화가족 자녀의 상태를 평가해 적절한 언어발달 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여 아동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동의 부모가 아동의 언어발달을 촉진하고 부모의 나라와 문화에 대해 이해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가족교육 형태로 언어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가족언어프로그램

부모-자녀의 언어상호작용을 통하여 가정에서 부모가 아동의 놀이와 함께 언어발달을 촉진할 수 있도록 12주 단위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가족미술프로그램

아동이 미술재료를 이용하여 탐색하고 놀이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표현향상과 작업과정 안에서의 부모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함으로 자아발달과 표현력, 사회성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가족음악프로그램

인간의 정서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스트레스, 분노를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통해 가족간 긍정적 상호작용을 증진시키고 심리, 정서적 안정감을 높입니다.

가족인지학습프로그램

아동,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동의 현재 인지발달수준을 점검하여 인지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며, 부모에게 아동의 수준과 연령에 맞는 과제와 교육 방법을 안내합니다.

가족심리프로그램

아동,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양육·구조·도전·개입 상황에서의 부모-자녀간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놀이를 진행합니다.